매일신문

"옥상·베란다에 텃밭 가꿔 보세요" 동부여성문화회관 특별강좌

대구시 동부여성문화회관은 이달 11일부터 17일까지 여성이 아파트 등 도심 주택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채소를 직접 재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설한 '베란다 텃밭 가꾸기' 특별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베란다 텃밭 가꾸기' 특별강좌는 땅이 없어 농사를 지을 기회가 없는 도시거주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베란다, 옥상 등 가정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채소 등을 직접 재배'수확하는데 전문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한 강좌로 도시농업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좌는 대구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천한 강사가 지도하고, 도시농업과 농사짓기에 좋은 흙 등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강의는 물론, 개인 상자 텃밭 만들기, 천연농약 및 비료 만들기 등 친환경 농법에 대한 실습도 병행한다. 교육 기간은 다음달 8일부터 5월 20일까지 7주간(12강)이고,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선착순 30명이고, 동부여성문화회관 홈페이지(http://daegu.go.kr/Dwcc)로 신청하면 된다. 053)605-3042~6.

대구시 백윤자 동부여성문화회관장은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주부가 직접 재배한 신선한 채소를 식탁에 올리는 행복을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