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골프 명언] 싱글골퍼도 나이스 샷 6,7개뿐

나머지는 모두 '나이스 미스 샷'

▷벙커와 연못의 차이는 자동차 사고와 비행기 사고와의 차이이다. 차 사고라면 살아 날 수 있는 찬스가 있다.(보브 존스)

▷싱글플레이어도 잘쳐서 1라운드 6, 7의 나이스샷만 할 뿐 나머지는 모두 나이스 미스이다.(토미 아머)

▷슬로플레이는 흡연과 흡사하여 고치려 해도 잘 안 된다. 우선 시작하지 말아야 한다.(잭 니클로스)

▷하루 연습하지 않으면 그것을 나 스스로 안다. 이틀을 하지 않으면 갤러리가 안다. 그리고 사흘을 하지 않으면 온 세계가 안다.(벤 호건)

▷사람에게 이기려면 게임으로 이기려 해서는 안 된다. 연습과 노력으로 이겨야 한다.(벤 호건)

▷골프에 너무 느린 스윙이란 없다.(보비 존스)

▷골퍼는 2개의 스윙을 갖는다. 아름다운 연습 스윙과 진짜로 칠 때의 엉터리 스윙. 연습 스윙만 보고는 그의 진짜 스윙을 말할 수 없다.(데이브 마)

▷골퍼에게 안전하지 않은 장소를 안전하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에 설계가의 트릭은 있다.(피트 다이)

▷티샷에서 OB가 났다 하여 포기하는 일은 아침 식사 전에 술을 마시는 것보다 더 나쁜 습관이 된다.(샘 스니드)

▷60세의 노인이 30세의 장년에게 이기는 골프게임이 어찌 스포츠란 말인가.(버드 쇼탠)

▷골프는 승용차의 운전과 같아서 나이가 들수록 보다 신중해진다.(샘 스니드)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