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권상우 아들 이름 딴 빌딩 'rookie1129' 건축상 수상! "서울 어디에 있더라?

권상우 아들 이름 딴 빌딩
권상우 아들 이름 딴 빌딩 'rookie1129' 건축상 수상! "서울 어디에 있더라? 옥상정원이 멋지다며?"/사진.벨엑터스

배우 권상우가 아들 이름을 딴 'rookie1129' 빌딩이 건축상을 받아 화제다.

소속사 벨엑터스는 "권상우가 2013 대한민국신인건축사대상(국토교통부,대한건축사협회)에서 아들 이름을 딴 분당구 야탑동 본인 소유 빌딩 'rookie1129'(건물명)로 우수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rookie1129'는 토지 면적 260평, 연면적 976평, 지하 1층~6층 빌딩으로 권상우가 지난해 경기도 분당구 야탑동에 신축했다.

권상우 아들의 이름을 딴 빌딩은 답답한 도시의 획일적인 건물을 탈피하고 진입부 및 내외부에서 건축주와 설계자의 공간적인 배려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아 건축상을 수상했다.

''rookie1129''에 대해 심사위원들은 "본 작품은 건축주와 공감대를 형성해 건축면적의 일부를 공공 외부공간으로 제공, 외부와 소통하려는 노력이 있었다"며 "상업용 공간으로 무주공간의 효율적인 구성도 우수하다. 또한 옥상에 녹지공간을 구성해 이용자에게 휴게공간을 배려한 점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권상우 아들 이름 'rookie1129' 건축상 수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권상우 멋지다!" "권상우 아들 루키 완전 부러워~" "권상우 아들 이름 'rookie1129' 건축상 수상 완전 축하해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