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이폰6 디스플레이 다음 달 양산 "LG, 5월초 4.7인치 생산…5.5인치는 언제?"

'아이폰6 디스플레이 생산이 다음 달부터 본격화 된다-아이폰6 컨셉 디자인'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아이폰6 디스플레이 생산이 다음 달부터 본격화 된다.

애플의 차세대 4.7인치 아이폰6의 디스플레이 생산이 5월초부터 본격화 되고 5.5인치 제품은 출시가 늦어질 것이라는 보도가 전해졌다.

로이터 통신은 익명의 부품공급 업계 소식통을 인용, 일본의 재팬 디스플레이 및 샤프와 한국의 LG디스플레이가 오는 5월초부터 4.7인치 아이폰6용 디스플레이 생산에 본격 돌입할 것이라고 1일 보도했다.

하지만 아이폰 유저들의 많은 기대를 갖고 있는 5.5인치 모델은 조금 늦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5.5인치 모델이 아이폰5와 같은 이전 기기들에 사용된 표준형 터치패널 필름이 아닌 더 얇은 필름을 사용하는 인셀 터치스크린 기술이 적용되는 관계로 시간이 소요되는 것.

디스플레이를 생산할 것으로 알려진 3개 사와 애플은 이와 같은 보도에 대해 논평을 거절했다. 로이터는 아이폰6 2개 모델의 화면 크기가 기존의 아이폰5S나 5C에 비해 커지는 것은 확실하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31일 씨넷은 재팬디스플레이가 5.5인치 QHD(2560×1440) 디스플레이를 개발했으며 아이폰6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보도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아이폰6 디스플레이 다음 달 양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5.5인치 빨리 나왔으면 좋겠는데 아직 기달야 한다니..." "아이폰6 디스플레이 다음 달 양산 기대되네요" "아이폰6 디스플레이 다음 달 양산하면 언제 출시되는 걸ㄲ·?"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