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마존 '18일 새 기기 공개'예고…"혹시…3D스마트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아마존
사진. 아마존

세계 최대의 온라인 소매업체 아마존(www.amazon.com)이 18일 '새 기기'를 공개한다고 4일(현지시간) 예고했다.

제프 베이조스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발표할 이 제품은 '3차원(3D) 스마트폰'일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아마존은 이날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우리의 새 기기 공개에 초대받고 싶으십니까? 6월 18일 수요일, 시애틀"이라는 제목이 달린 공지 게시물을 올렸다. 게시물에는 까만 바탕에 아마존의 로고가 회색으로 새겨진 얇은 검은색 기기의 한쪽 모서리 일부를 찍은 것으로 보이는 사진이 실렸다. 이 게시물을 클릭하면 "아마존의 창립자 제프 베이조스와 함께 우리의 출시 행사에 참가하세요"라는 제목이 달린 50초 분량의 비디오가 나오며,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신청서가 뜬다.

아마존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유튜브에도 실린 이 비디오에는 다양한 성별·인종의 사람들이 나와서 "이거 대단하네요", "나와 함께 움직였어요", "정말 멋져요", "놀랍네요", "이거 도대체 어떻게 한 거죠?", "정말 끝내주게 직관적이네요"등의 말을 한다.

화면 구도상 사람들의 얼굴과 함께 어깨나 가슴 정도까지만 나타나지만, 얼굴 표정과 시선을 아래로 둔 자세로 볼 때 사람들이 손에 기기를 들고서 이를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짐작된다. 또 이 비디오에 나오는 사람 중 상당수는 시선을 아래로 둔 채 머리를 전후 또는 좌우로 움직이고 있다.

이런 점으로 미뤄 아마존이 공개할 신제품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사람 얼굴의 움직임을 3차원으로 추적할 수 있거나 안경 없이 3차원 영상을 볼 수 있는 제품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아마존이 스마트폰을 개발 중이라는 소문은 몇 년 전부터 나돌았다.

지난해 10월에는 아마존이 눈 움직임을 추적하는 3D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미확인 보도가 나왔고, 올해 4월에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아마존이 특수 안경을 쓰지 않고도 3D 화면을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을 개발해 일부 개발자들에게 비밀리에 시연했다"고 보도하기도 했으나 확인은 되지 않았다.

아마존 새 기기 공계 예고에 누리꾼들은 "아마존, 과연 어떤 새 기기를 내놓을 것인가?" "아마존, 아이폰처럼 IT시장 판도를 바꾸려나?" '아마존 새 기기, 기대된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