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IA 김주찬, 인천AG 2차 예비엔트리에 새로 올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IA 타이거즈의 외야수 김주찬이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2차 예비엔트리(37명)에 포함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와 대한야구협회(KBA)는 14일 인천 아시안게임 기술위원회를 열고 1차 엔트리 60명을 37명으로 줄이면서 이같이 결정했다. KBO는 이날 "1차 엔트리에 포함되지않았던 김주찬이 최근 20경기 연속 안타를 쳐내는 등 맹활약한 것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기술위원회는 2차 엔트리를 투수 16명, 포수 3명, 내야수 10명, 외야수 8명으로 짰다. 2012'2013년 정규시즌 최우수선수(MVP) 넥센 히어로즈의 박병호가 첫 국가대표 선발의 꿈을 이어갔고, 일본'미국 프로야구를 거쳐 한국으로 돌아온 임창용(삼성 라이온즈)도 2차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투수 가운데 박희수(SK 와이번스)와 류제국(LG 트윈스), 송승준(롯데 자이언츠)은 2차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기술위원회는 이달 말쯤 3차 회의를 열어 최종 엔트리 24명(프로 23명'아마 1명)을 선정한다.

◇ 인천 아시안게임 2차 예비 엔트리 명단

▷투수(16명)= 윤성환'안지만'장원삼'차우찬'임창용(이상 삼성) 윤명준(두산) 유원상'봉중근'우규민(이상 LG) 손승락'한현희(넥센) 김승회(이상 롯데) 김광현(SK) 이재학(NC) 양현종(KIA) 이태양(이상 한화)

▷포수(3명)= 양의지(두산) 강민호(롯데) 이재원(SK)

▷내야수(10명)= 박석민'김상수(이상 삼성) 오재원(두산) 박병호'서건창'김민성'강정호(이상 넥센) 황재균(롯데) 정근우'김태균(이상 한화)

▷외야수(8명)= 최형우(삼성) 김현수'민병헌(이상 두산) 이진영(LG) 손아섭(롯데) 나성범(NC) 나지완'김주찬(이상 KIA)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