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종사가 되어 날아보세요" 대구과학관 항공우주체험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립대구과학관은 항공우주과학을 주제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항공우주과학체험전'을 연다.

5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항공우주과학체험전은 항공기를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오감만족 체험교육 프로그램, 모형항공기 경진대회, 항공우주과학 특강과 모형항공기 전시회로 구성된다.

오감만족 체험교육의 주요 프로그램은 모형비행체 체험, 에어로켓 발사 체험, 열기구 비행 원리 체험, 조종사 체험 등이 있으며 관람객이 조종복을 입고 비행시뮬레이션 장치에 앉아 비행기를 조정하면서 항공과학을 몸으로 익힐 수 있다.

9일 진행되는 모형항공기 경진대회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과학관에서 제공하는 페이퍼글라이더를 대회 당일 직접 조립해 날릴수 있으며 사전접수한 100가족과 행사기간 동안 현장에서 신청한 50가족이 참여하게 된다. 가족은 초등생 1인 이상이 포함되어야 하며 참가비는 3천원이다.

이밖에 매일 2회씩 한국항공소년단 대구경북연맹 김상문 사무국장의 항공우주과학 특강과 항공기의 변천사와 구조, 비행과 자이로의 원리, 코리올리 효과 등을 배울 수 있는 모형항공기 전시회도 열린다.

국립대구과학관 관계자는"이번 체험전은 최초의 동력비행기인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부터 우주왕복선까지 다양한 항공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조종사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 참조, 문의 053)670-6212.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