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모레까지 전국 비
화요일인 2일(오늘) 전국에 구름이 많이 낀 가운데, 낮부터 비가 시작돼 궂은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우리나라는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점차 중국 중부 지방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아침에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돼 낮에는 전라남도와 경남 남해안, 늦은 밤에는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 비는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영서, 충청남도에는 50~150㎜, 그 밖의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많게는 150㎜이상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부지방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많은 비가 오겠으며, 국지적으로 시간당 30~50㎜가 넘는 강한 비가 내릴 전망이다.
또한, 오후부터 제주도와 남해안, 밤에는 서해안, 3일 오전엔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날씨·모레까지 전국 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늘 날씨, 모레까지 전국 비? 계속 비오네" "오늘 날씨·모레까지 전국 비, 맙소사 국지성 호우 조심해야겠어" "오늘 날씨·모레까지 전국 비, 어쩐지 아침부터 흐리더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