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다음 달 5일까지 SNS통합허브시스템 '대구톡톡'을 이용한 ▷나만의 대구톡톡 활용법 ▷대구톡톡을 통해 변화된 생활 ▷특장점 활용 등 '대구톡톡' 활용사례 UCC 공모전을 가진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5분 이내의 동영상(mpeg, avi, wmv)으로 제작해 이메일(daegu_news@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들은 내부 심사와 네티즌 투표 결과를 합산해 1등 100만원(1명), 2등 50만원(1명), 3등 10만원(3명) 등 우수작을 선정하고, 대구시 소셜미디어채널 '다채움', 전광판, 유튜브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
SNS 통합허브시스템 '대구톡톡'(http://sns.daegu.go.kr)은 대구시 관련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SNS 채널들을 하나의 공간으로 연계'통합해 전 기관의 SNS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SNS통합소통플랫폼이다. 현재 27곳 51개 채널이 연계돼 있다.
오늘의 날씨, 교통정보, 대기정보 등 대구 실시간 정보를 자동 연계 서비스하고, 시민 반응 집계 결과 'SNS 주간 인기뉴스 Top 10'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슈투표', '이슈담벼락'을 통해 시정 현안이나 이슈에 대해 다양한 방식으로 여론을 모으고 있다.
이호준 기자 hoper@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