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함께여서 참! 행복합니다…컬러풀대구 세계인축제 28일 개막

다양한 문화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가 소통할 수 있는 '2014 컬러풀대구 세계인축제'가 28일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축제 모습. 매일신문 DB

'2014 컬러풀대구 세계인축제'가 28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열린다.

대구시와 매일신문사가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다문화가정 구성원을 포함한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이다. 다양한 문화와 특성을 지닌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려 서로 존중하고 하나 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함께여서 참! 행복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각 구'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자원봉사단체 등 50여 단체가 참여한다.

이날 오전 11시 개회식을 시작해 개회 축하행사로 '행복 화분 심기'가 펼쳐진다. 행복 화분 심기는 새로운 화분에 꽃을 심는 퍼포먼스로 새로운 땅인 대구에 이주한 외국인 주민들이 잘 정착할 수 있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오후 4시까지는 공원 일대에서 각종 공연과 체험 행사들이 진행된다. 축하공연과 레크리에이션 등의 '신나는 놀이마당', 세계 각국의 전통 의상과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재미있는 체험마당', 전통차와 간식거리를 맛볼 수 있는 '맛있는 음식마당', 법률 정보와 한방진료를 제공하는 '알찬 정보마당'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된다.

모든 체험은 무료로 제공되고 외국인 주민,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관실은 "축제의 장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53) 803-6791.

김봄이 기자 bom@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