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칠곡군 왜관읍 석전리에 '왜관 한양수자인' 아파트가 들어선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한양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299가구(전용면적 68~84㎡)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왜관읍 달오지구 달오교 옆에 마련되며, 7일 오픈한다.
왜관 한양수자인은 경부고속도로 왜관IC가 가까이 있고, 북부버스터미널'왜관역 이용이 쉽다. 4번과 67번 국도가 인접해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각종 마트와 보건소, 칠곡군청, 도립도서관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특히 왜관1'2'3(조성중)산업단지, 영남내륙물류센터, 농기계특화농공단지(조성중) 등이 있어 산업단지 종사자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작오산, 낙동강수변공원(예정) 등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왜관중앙초등학교와 석전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순심고등학교가 인접하는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미군부대 캠프 캐롤도 근처여서 미군부대 종사자들의 임대 수요도 기대된다.
왜관 한양수자인은 피트니스 시설, 어린이 놀이터, 실버룸 등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전세대 4베이(Bay) 시공과 남향 배치로 개방감과 일조권을 높이고, 전세대 필로티 설계, 데크형 주차장 설계로 주거쾌적성을 높이는 단지 설계를 도입했다.
또한 건물의 열섬현상을 방지하는 옥상녹화가 계획돼 있으며 왕벚나무'베롱나무'야생화정원 등으로 이루어진 테마산책로를 만든다.
한양건설 관계자는 "기존 주택에서 갈아타기를 하려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고, 직장과 집이 가까운 장점 때문에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왜관읍에서 10년 만에 공급되는 일반분양 아파트로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054)976-1000.
칠곡 이영욱 기자 hello@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