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농민사관학교 경북약용작물명품화과정 수료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재)한국한방산업진흥원(원장 신흥묵)은 16일 오후 3시 1층 강당에서 경북농민사관학교 경북약용작물명품화과정 제4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제4기 수료생 25명을 비롯해 한국한방산업진흥원 신흥묵 원장, 경북농민사관학교 김승태 학교장 및 1~3기 수료생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수료생들은 지난 3월 입학해 10개월간 총107시간에 걸쳐 이론과 실습 체험, 현장견학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한·중 FTA 체결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수료생들은 그동안 받아왔던 교육을 통해 경북지역 약용작물 발전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제4기 강중진 회장은 "경북약용작물명품화과정에 입학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수료하게 돼 아쉽다"라며 "약용작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흥묵 한국한방산업진흥원장은 "수료생들이 1차 산업에 머무르지 않고 교육에서 배운 약용작물 명품화를 통해 6차 산업의 모델을 개발해 현업에 실천함으로써 신지식과 선진기술력을 갖춘 농업인으로 거듭나 경북농업의 미래가 한층 밝아지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