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가 예비 신입생들이 입학 전 대학 기초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DU 예비대학 학점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대는 수시모집 합격자 중 희망자 50명을 대상으로 학점취득과정을 도입했다. 참가 학생들은 11일 대학 기숙사에 입소해 16일까지 6일간 합숙한다. 기초국어(20명), 기초영어(10명), 기초수학(20명) 등 선택 과목 수업을 하루 6시간씩 모두 30시간 듣는다. 이수자는 2학점을 딸 수 있다.
수업 내용은 신입생들의 기초학업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기초국어는 자기소개서 쓰는 법부터 글쓰기를 위한 창의력과 상상력 높이기, 칼럼 쓰기 등 ▷기초수학은 방정식과 함수 등 주요 개념 등 ▷기초영어는 외국인 교원을 통한 영어회화 중심으로 짜여 있다.
대구대는 수업 이외 저녁 시간을 활용해 ▷대구대 학사제도 및 국제화 프로그램 소개 ▷캠퍼스 투어 ▷행복한 대학생활 설계 특강 등을 통해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을 돕는다.
기초영어 과정에 참가한 김예담(영어영문학과 입학 예정) 씨는 "합숙을 통해 입학 전 다양한 학과의 친구들을 사귈 수 있고, 미리 학점을 취득하면 입학 후 더 많은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장점 때문에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안현효 대구대 기초교육원장은 "이번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입학 전까지 자칫 허비할 수 있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일일 행사 위주의 소모적인 예비대학이 아닌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예비대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