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산학연구원 새 이사장에 김종부 씨

김종부 ㈜엔유씨전자 회장(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지회장)이 (사)산학연구원 제12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산학연구원은 25일 오후 대구 수성구 만촌동 호텔 인터불고에서 김 이사장의 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산학연구원 제293차 세미나와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의 초청 강연도 함께 열렸다.

산학연구원은 1990년 창립해 대구경북 대학교수, 기업인, 연구원, 기관단체장이 참여하고 있는 연구 기관으로, 산'학'연'관 협동을 통해 경영혁신과 기술개발을 촉진하고자 설립됐다. 매달 각계각층 전문가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하며, 중소기업 혁신과 상생을 위한 대구경북중소기업상생정책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김 신임 이사장은 "지역 중소기업 간의 기술개발 정보 교류를 확대하고 산학 협력 공동 연구사업을 강화하겠다"며 "대구시, 경북도와 함께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신임 이사장은 프리미엄 주방가전 전문업체인 엔유씨전자를 37년간 이끌며 지난해 미래창조과학부의 창조경제 성공사례에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5천만불 수출탑 상'을 수상하는 등 경쟁력을 인정받는 글로벌 기업이다.

산학연구원 역대 이사장으로는 초대 고 구영모 전 ㈜대구백화점 대표이사를 비롯해 오순택 동일산업㈜ 대표이사, 정성진 전 국민대학교 총장, 김만제 낙동경제포럼 이사장, 최용호 경북대학교 명예교수 등이 있다.

홍준헌 기자 newsforyou@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