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형태의 샌들 중 내게 어울리는 샌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시중에서 찾을 수 있는 여러 형태의 샌들 중 현재 가장 '대세'를 이루는 몇 종류의 샌들을 소개한다.
◆글래디에이터 샌들
로마시대 검투사인 '글래디에이터'들이 신는 신발 모양과 비슷하다고 이름 붙여진 샌들로 다리 부분을 끈으로 감싼 형태의 샌들을 말한다. 여성스러운 옷차림에 신어도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끈의 길이가 종아리 부근까지 올라오는 경우도 있으나 대개는 발목에서 멈춘다. 발을 감싸는 부분의 비중이 적으면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에스파드류
해변에서 신을 법한 디자인으로 삼베로 밑창이 엮여 있는 경우가 많다. 캐주얼한 스타일링에 부담스럽지 않게 신을 수 있는 소재인데, 조심해야 할 점은 물에 젖었을 경우 자연바람에 천천히 말려야 다시 신을 수 있다는 것이다.
◆코르크 샌들
최근 젊은 남성들을 중심으로 유행하는 샌들의 형태. 코르크 밑창은 가볍고 가죽 끈은 무거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캐주얼 정장에도 잘 어울려 남성들이 선호한다. 단, 이때 바지는 복사뼈가 살짝 보일 정도로 길이가 조금 짧은 것이 좋으며, 2~3㎝ 폭으로 둘둘 걷어 입는 것도 좋은 코디 방법이다.
◆플립플롭
통칭 '조리'라고 불리는 플립플롭 슈즈도 코르크 샌들의 인기에 힘입어 고급화된 형태로 등장하고 있다. 예전에는 고무나 합성수지 밑창에 실리콘 끈을 단 간단한 형태뿐이었지만 지금은 코르크 밑창에 가죽 끈을 달거나 끈에 다양한 패턴이나 장식을 단 플립플롭도 많이 등장하고 있다.
( 제품 협찬 탠디 동아쇼핑점, 제니아 동아쇼핑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