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형태의 샌들 중 내게 어울리는 샌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시중에서 찾을 수 있는 여러 형태의 샌들 중 현재 가장 '대세'를 이루는 몇 종류의 샌들을 소개한다.
◆글래디에이터 샌들
로마시대 검투사인 '글래디에이터'들이 신는 신발 모양과 비슷하다고 이름 붙여진 샌들로 다리 부분을 끈으로 감싼 형태의 샌들을 말한다. 여성스러운 옷차림에 신어도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끈의 길이가 종아리 부근까지 올라오는 경우도 있으나 대개는 발목에서 멈춘다. 발을 감싸는 부분의 비중이 적으면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에스파드류
해변에서 신을 법한 디자인으로 삼베로 밑창이 엮여 있는 경우가 많다. 캐주얼한 스타일링에 부담스럽지 않게 신을 수 있는 소재인데, 조심해야 할 점은 물에 젖었을 경우 자연바람에 천천히 말려야 다시 신을 수 있다는 것이다.
◆코르크 샌들
최근 젊은 남성들을 중심으로 유행하는 샌들의 형태. 코르크 밑창은 가볍고 가죽 끈은 무거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캐주얼 정장에도 잘 어울려 남성들이 선호한다. 단, 이때 바지는 복사뼈가 살짝 보일 정도로 길이가 조금 짧은 것이 좋으며, 2~3㎝ 폭으로 둘둘 걷어 입는 것도 좋은 코디 방법이다.
◆플립플롭
통칭 '조리'라고 불리는 플립플롭 슈즈도 코르크 샌들의 인기에 힘입어 고급화된 형태로 등장하고 있다. 예전에는 고무나 합성수지 밑창에 실리콘 끈을 단 간단한 형태뿐이었지만 지금은 코르크 밑창에 가죽 끈을 달거나 끈에 다양한 패턴이나 장식을 단 플립플롭도 많이 등장하고 있다.
( 제품 협찬 탠디 동아쇼핑점, 제니아 동아쇼핑점)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차문 닫다 운전석 총기 격발 정황"... 해병대 사망 사고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