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IT 융합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5 대한민국 IT융합엑스포'가 19~21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국내'외 180여 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400여 개 부스에서 디스플레이, 3D 프린팅, 모바일, 사물인터넷(IoT), 드론, LED 등 첨단 IT 융합제품'기술을 선보인다.
디스플레이 특별관에는 LG디스플레이가 OLED 커브드 TV를, 삼성디스플레이는 커브드 LCD TV와 투명 디스플레이, 미러 디스플레이를 출품한다. 모바일관에서는 LGU플러스의 U+헬스, SK 브로드밴드의 번호지킴이 서비스, 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융합센터의 모바일 스마트 기기 등을 만날 수 있다.
드론 특별관에서는 세계 상업용 드론시장 점유율 1위인 중국 디제이아이(DJI)가 국내 드론 전문업체인 헬셀과 함께 제품을 출품하고, 드론파이터 등 시연'체험행사를 연다. 전국 40개 팀이 참여하는 '제1회 FPV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이 19일 열린다. 아울러 3D 프린팅관에서는 전문가용 3D 프린팅 시스템'솔루션 기업인 '프로토텍' 등 국내'외 3D 프린팅 업체들의 전시가 이어진다.
한편 같은 기간 '제6회 국제 LED&Display전시회'와 '제15회 국제정보디스플레이(IMID) 학술대회'도 함께 열린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