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산단 2,700개 기업 "일자리 보장"…금오공과대학교

금오공대는 높은 취업률로 주목받고 있다. 금오공대 제공
금오공대는 높은 취업률로 주목받고 있다. 금오공대 제공
도움말 지광환 입학관리본부장
도움말 지광환 입학관리본부장

금오공과대학교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 9개 전형, 학생부종합 1개 전형으로 총 827명을 모집한다. 올해 수시모집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을 신설해 고등교육의 고른 기회 제공을 확대했다.

일반전형은 일반학생Ⅰ, 일반학생Ⅱ 등 2개 전형으로 610명을 모집하는데 작년과 동일하게 일반학생Ⅰ전형은 적성검사를, 일반학생Ⅱ전형은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특별전형은 국가보훈대상자(15명), 창업 및 발명특기자(10명), 기회균형할당제(14명), 특수교육대상자(15명), 농어촌학생(49명), 특성화고교출신자(4명),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40명) 전형 등이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kit인재전형으로 70명을 모집한다. 1단계에서 학생부(교과 및 비교과),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모집단위의 2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심층면접을 실시해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심층면접에선 수험생의 잠재력 및 성장 가능성 등을 평가한다.

금오공대는 '취업'에 강점을 가진 대학이다. 금오공대가 위치한 구미시에는 삼성, LG 등 2천7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는 구미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서 있다. 금오공대는 기업과의 우수한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질 좋은 취업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2013년에는 70%의 취업률을 기록해 9년 연속 '다'그룹(졸업생 1천 명 이상, 2천 명 미만) 취업률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금오공대는 또 전국 최저 수준의 등록금과 1인당 연간 260만원의 장학금 혜택으로 학비 걱정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대학이다. 국가'대학'발전기금'교외장학금 등 89개의 장학금 재원을 확보해 학생에 맞는 맞춤형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