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占 보러 가시나요" 신부가 들려주는 사주·주역

대구가톨릭대 평신도신학교육원 2016 성경신학강좌 수강생 모집

대구가톨릭대 평신도신학교육원이 2016년 1학기 성경신학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다음 달 2일(수) 개강하는 성경신학강좌는 신학일반'성경'특별신앙 등 3개 과정의 17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신학일반 과정은 매주 수요일 김정우 신부의 '사랑으로 응답하는 윤리신학'과 최석환 신부의 '신앙생활에서의 성사' 강좌를 진행한다. 성경 과정은 박병규'송재준'송창현 신부가 성경입문'구약성경'신약성경을 소재로 모두 6개 강좌를 맡는다.

특별신앙 과정은 교회의 요구뿐 아니라 인문학과 예술 등 사회의 관심을 반영해 명강사들이 강의하는 9개 과목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대구가톨릭대 신학대학 교수로 있으면서 동양철학을 연구했고 '월간 빛'에 '최성준 신부와 함께하는 동양고전산책'을 연재했던 최성준 신부는 '아직도 점 보러 가십니까?-사주, 주역에 대한 올바른 이해'(목요일 오후)를 강의한다.

2006년 네덜란드 라이덴 국제오르간콩쿠르 고음악 부문 1위를 수상한 오르가니스트 김주현은 서양음악사의 큰 줄기인 교회음악사를 소재로 당시 작곡가들의 삶과 작품 배경 등에 대해 알아보는 '음악 안에서 만나는 하느님'(화요일 오전)을 강의한다.

20년 넘게 생태 사목에 매진해 온 정홍규 신부는 그동안 현장을 누빈 경험과 고민을 바탕으로 생태 위기에 직면한 지구의 운명에 대안을 제시하는 '마을로 간 신부-생태회칙, 찬미 받으소서'(금요일 오전)를 강의한다.

이 밖에 ▷박석돈 경북대 명예교수의 '저물지 않는 향기-만년(晩年)의 신앙'(화요일 오전) ▷최창덕 신부의 '민중신심과 전례신심-성월이해, 성체조배, 성시간'(화요일 오후) ▷이경수 신부의 '철학자들의 신(神)'(화요일 오후) ▷오윤교 신부의 '공의회는 살아있다-공의회 역사'(수요일 오전) ▷박병규 신부의 '테마로 읽는 성경 이야기'(목요일 오전) ▷이유남 교수의 '상생의 지혜-에니어그램'(목요일 오전)이 있다.

수강료는 과목당 6만원(2과목 이상 신청 시 과목당 5만원), 자세한 수업 일정 및 문의는 053)660-5105.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