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과 증권사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출시 1개월을 앞두고 사전 마케팅 경쟁에 뛰어들었다.
은행권은 금리우대'수수료면제'포인트'경품 등을 제시했다.
대구은행은 15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주목하라 ISA'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ISA 홍보에 나선다. 지점별 창구에 비치된 종이응모권의 빈 칸을 채워 직원에게 제출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아울러 ISA 상품 가입고객 사은행사도 3월 14일~5월 30일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상품 출시 후 ISA에 가입하고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중 27명에게 현대차 아반떼와 LG 트롬 스타일러, 로봇청소기 등을 준다. KEB하나은행은 3월 한 달간 ISA에 가입하고 하나멤버스를 설치한 고객에게 하나머니 3천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ISA 관련 상담을 하는 고객 10만 명에게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고, 해외여행상품권 등을 내건 마케팅에 나서기로 했다.
증권가는 고금리 RP 가입 기회를 제공하고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KDB대우증권은 이달 15일부터 3월 13일까지 ISA 가입 사전 예약을 한 고객 1만5천 명에게 선착순으로 500만원 한도 내에서 연 5% 수익률의 환매조건부채권(RP) 가입 기회를 준다. 삼성증권은 17일부터 ISA 관련 상담을 하는 고객 선착순 1천 명에게 음료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금융업계 한 관계자는 "ISA는 금융권에서 1인 1계좌로 제한돼 있어 한 번 가입한 고객을 데려오기는 힘들다. 고객 선점이 중요하므로 사전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