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정부가 북한의 4차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에 따른 결연한 의지 표출로 이곳의 가동 중단 결정을 내리고 철수했다. 남북 관계의 최후 보루로 꼽혔던 이곳은?(힌트 매일신문 11일 자 1면)
2)설날인 8일 대구에서 이 구름이 관측돼 설 연휴 동안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지진의 전조 현상으로 알려진 이 구름의 등장으로 인해 조만간 우리나라에 큰 지진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추측성 글들이 온라인에 나돈 것. 이 구름은?(힌트 매일신문 11일 자 9면)
3)설 연휴를 마치고 돌아온 12일 코스닥 시장이 장중 8% 넘게 폭락하는 등 4년 6개월 만에 이것이 가동되기도 했다. 지수가 8% 넘게 빠진 상태가 1분간 지속할 경우 주식 시장의 충격을 줄이기 위해 발동되는 이것은?(힌트 매일신문 13일 자 1면)
4)최근 대구시가 정부 지원사업인 이 산업의 육성에 매진했다가 지난 11일 돌연 포기하겠다고 밝혔다. IS 테러 우려 등의 이유로 시민들의 반대 여론이 높았던 탓. 이슬람교도인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을 총칭하는 이 산업의 이름은?(힌트 매일신문 12일 자 9면)
5)최근 아랍에미리트 새 내각 명단이 발표됐다. 새 내각에는 22세로 전 세계 최연소 장관이 포함됐다. 이 여성장관의 이름은?(힌트 매일신문 12일 자 15면)
◆2월 4일 자 퀴즈 정답
① 아이오와 코커스
② 막창
③ 드론
④ 지카 바이러스
⑤ 원윤종, 서영우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에 '폴더 인사' 중진들"…국힘 초선들 '자괴감' 토로
李대통령 "고신용자 부담으로 저신용자 싸게 빌려주면 안 되나"
나경원·한동훈 "손현보 목사 구속 지나쳐, 종교 탄압 위험 수위 넘어"
李대통령 "가짜뉴스 아들 인생 망쳐... 아직 직장도 없어"
조국혁신당 '창립멤버' 은우근 탈당…"성 비위 피해자에 공격 멈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