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누리 경선 후보, 단디 보자] 경주 정수성 예비후보

정수성(70)

▶학력=경북고

▶경력=전 제1군사령관(육군대장)

현 제19대 국회의원(재선, 국회윤리특별위원장)

▶주요 공약

▷'힘 있는 NEW 경주'를 위한 3대 비전 5대 전략을 실천하겠다. 3대 비전은 일자리가 많은 경주를 위해 미래형 경제도시 구현, 살기 좋은 경주를 위해 시민중심 행복도시 실현, 세계인이 좋아하는 경주를 위해 세계 역사문화도시 완성이다.

▷5대 전략은 핵심 문화재 정비로 역사문화관광 산업도시, 원자력 관계기관 유치로 첨단에너지 과학도시, 사통팔달의 교통중심 도시, 농촌이 잘사는 유럽형 농업도시, 시민이 만족하는 명품교육'행복안전 도시를 만드는 것이다.

▶내가 꼭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

-지난 7년간의 의정활동은 발전하는 경주로 도약하는 기반을 만드는 시기로 수많은 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우리 경주에는 추진해야 할 사업들이 많이 남아 있다.

-경주의 안녕과 번영을 위하고 새로운 천년대계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힘 있는 3선 의원이 반드시 필요하며, 지난 16년간 경주는 힘 있는 상임위원장을 배출하지 못했는데 이제 또다시 여기서 멈춘다면, 경주는 24년을 흘려보내야 한다.

▶특이사항, 자랑거리

-경주 최초로 3년 연속 국비를 1조원 이상 확보하고, 재선 재임 기간 초선보다 2.8배 증가한 324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2014년 단일지역, 단일 국회의원 중 최대)

-각종 시민단체 및 언론사 평가에서 6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및 7년의 의정활동 평가 중 총 23차례 수상하는 등 전문성과 성실성을 인정받았다.

▶특정후보에게 한마디

-모든 후보자들이 결과를 떠나서 선거 후라도 모두 힘을 합쳐 경주가 계속 발전할 수 있는 데 힘을 합쳤으면 합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