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누리 경선 후보, 단디 보자] 안동 이삼걸 예비후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삼걸(60)

▶학력=덕수상고

건국대 행정학과(미국 시러큐스대 대학원)

▶경력=전 경상북도 부지사

전 행정안전부 차관

▶주요 공약(3개)

▷경북도청 신도시의 바람직한 발전을 위해 안동시와 예천군의 행정통합을 추진하고, 북부지역 지자체와의 상생협력체계를 구축해 '큰 안동시대'를 열겠다.

▷구 역사 부지에 복합 주거단지를 조성해 인구를 유입시키고, 전통시장은'테마가 있는 시장'으로 만들어 대형 주차장 확보와 함께 활력있는 원도심을 만들겠다.

▷문화관광단지를 확대해 고급 숙박산업을 유치하고 댐 주변에 국제규모의 수상레저 관광시설을 유치하겠다.

▶내가 꼭 당선되어야하는 이유

-시대가 바뀌면 새로운 마인드로 일할 사람이 필요하다. 언제까지나 옛것만 고수하는 움츠리는 정치만 해서는 미래가 없다. 이제는 진취적인 생각으로 새 안동을 만들 큰 마인드와 추진체가 필요하다.

▶특이사항, 자랑거리

-행정안전부에서 감사과장, 재정과장, 자치행정과장 등 3대 주무과장을 모두 맡았고 지방재정세제국장 등을 역임해 국가 예산과 재정에 정통하고 경상북도에서 기획관리실장, 부지사를 역임하면서 도청 이전의 실무를 맡아 신도청 시대 일꾼으로 적임자다.

▶특정 후보에게 한마디

-안동은 서민들이 먹고살기에는 어려움이 많은 곳입니다. 농업, 자영업자, 일자리 문제 등에 더 많은 공약과 관심을 둘 것을 바랍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