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애플, ios9.3 배포… '나이트 시프트'·메모 암호화 기능 추가… 오늘부터 무료배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애플이 ios9.3 정식 버전을 배포됐다. 애플 홈페이지 캡쳐.
사진. 애플이 ios9.3 정식 버전을 배포됐다. 애플 홈페이지 캡쳐.

애플이 ios9.3 정식 버전을 배포돼 관심이 뜨겁다.

지난 21일 애플은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 9.3 정식 버전을 공개하고 무료 배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iOS 9.3 에서는 블루라이트를 줄여주는 '나이트 시프트(Night Shift)'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나이트 시프트 기능은 iOS 기기의 시간과 위치 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일몰 시각을 감지해, 밤이 되면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색상을 따뜻한 색사응로 바꿔 눈의 피로를 줄이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이다.

또한 iOS 9.3에서는 '메모' 앱에 암호나 지문으로 내용을 보안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는 로그인 비밀번호나 금융정보 등을 메모 앱에 기록하는 사용자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개인정보가 담긴 메모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iOS 9.3에서는 최근 발견된 아이메시지 보안성 결함 등이 해결됐으며 건강, 음악 앱 등의 기능이 향상됐다.

한편, iOS 9.3은 이날부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