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G마켓&옥션SNS투어단, 경북 영양군 음식디미방 체험 "즐거워요"

'G마켓&옥션SNS 투어단'은 '영양축제관광재단'과 함께사대부 양반가의 정갈한 정신을 맛볼 수 있는 '영양군 음식디미방 체험 아카데미'로첫 팸투어를 시작했다.

'이베이코리아 대구경북LP(로컬파트너)'를 운영중인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희일커뮤니케이션'은 2016년 첫투어지로 'G마켓&옥션 SNS 투어단' 과 함께 영양군을 방문했다. 1박 2일 동안 투어단은 음식디미방, 두들마을, 주실마을, 영양풍력발전단지 등 경북의 대표 관광지를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렸다.

이번 팸투어는2016년 음식디미방체험 아카데미 1기 수료과정의 일원으로 우리나라 한글 최초의 조리서 '음식디미방'에 나오는 정부인상 체험과 저자 장계향 선생에 대한 영상관람과 강연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전통주 및 빈자병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이문열작가의 두들마을, 조지훈시인의 주실마을 등 영양군의 전통과 문화를 다채롭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됐다.

투어단원 김기백 학생(서울, 26)은 "젊은 대학생들에 가장 인기가 좋았던 체험은 단연 '음식디미방' 프로그램이었다. 요즘 쿡방과 요리 트렌드와 관련하여 쉽게 접할 수 없는 대한민국의 고유한 식문화를 직접 설명도 듣고 손수 느낄 수 기회가 제공되어 좋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투어단은 SNS채널을 통한 콘텐츠 홍보에 특화된 학생들로 인문학과, 관광학과, 문화예술관련 학과 등 다양한 전공자들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현장 공유 홍보활동을 진행하며 젊은 소비자층에게 큰 효과를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 G마켓&옥션 SNS 투어단 2기는 2015년 4월부터 11월 약 8개월간 해남, 서산 등 15개 지방자치단체를 방문해 2,234건의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5만명 이상의 관광객 모객과 52억 이상의 특산물 거래액을 창출하는 등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 홍보활동을 펼친 바 있다.

한편, 2016년 'G마켓&옥션 SNS 투어단'은 경북 영양군을 시작으로 다음달에는 충남 서산시를 방문하여 대한민국의 우수한 콘텐츠를 계속해서 홍보해 나갈 예정이며 관심있는 참여 지자체를 모집 중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