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군수 김주수)과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11일 대구한의대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연구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구한의대는 의성군의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이라는 상호 목적 사업 달성을 위한 상호 교류와 협력뿐만 아니라 의성군 평생교육 컨설팅, 평생교육지도사 육성,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전문 인력 지원, 평생교육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참여 등 평생교육 사업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의성군은 지난달 경상북도 평생학습 공모사업 '평생학습 중심도시 구축사업'에 선정돼 연말까지 '마을행복학습센터' 구축을 위한 컨설팅, 평생교육 유관기관 종사자 역량 강화, 행복 학습 매니저 양성, 노인 건강 체조 지도사 양성, 한방차 지도사 양성이라는 5대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평생학습도시로서의 기반 조성과 함께 마을 단위 평생학습을 실시할 수 있는 지역 자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한편 정부 공모사업과 일반도시 공모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주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여건을 조성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