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날씨예보] 오늘날씨, 전국에 장맛비…오후부터 150mm 이상 내려, 미세먼지 '좋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네이버날씨(오전 8시 기준)
사진. 네이버날씨(오전 8시 기준)

오늘 날씨는 전국에 오후부터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서쪽 지방에서 비(강수확률 60~90%)가 시작돼 오후에는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겠고, 경기남부와 충청남도, 전북서해안에는 밤부터 호우특보가 발효될 수도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남부·강원남부·충청남도 150㎜ 이상,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서해안, 지리산 부근은 50~100㎜다. 강원동해안과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는 30~80㎜다.

오늘 오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3도, 대전 22도, 광주 23도, 대구 23도, 부산 21도, 춘천 20도, 제주 23도 등으로 어제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다.

오후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26도, 대전 27도, 광주 26도, 대구 28도, 부산 26도, 춘천 27도, 제주 29도 등으로 장맛비로 인해 어제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겠다.

토요일인 내일(2일)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20㎜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으니 비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서울중앙지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내란 혐의 사건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김 전 장관 측은 비상계엄 모의가 정...
정부는 도심 내 노후 저층 주거지를 블록 단위로 묶어 중층 주택을 공급하는 '도심 블록형 주택' 도입을 검토하며, 이를 통해 아파트 중심의 ...
개그맨 조세호가 논란 약 3주 만에 복귀 소식을 알린 가운데, '조폭 연루설' 의혹을 제기한 A씨가 추가 폭로에 나섰고, 조세호 측은 이러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