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교육청 4년 연속 우수 평가…"교육 내실화 총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도교육청이 교육부 시·도 교육청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1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가 최근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을 평가한 결과, 경북교육청이 능력중심사회 기반 구축 등 3개 영역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또 학교 교육 내실화 등 2개 영역에서 우수 평가를 받아 충북, 전남, 충남, 대구, 대전, 울산 교육청과 함께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교육부는 학교 교육 내실화, 학교폭력 및 학생위험 제로환경 조성, 능력중심사회 기반 구축, 교육비 부담 경감, 교육현장 지원 역량 강화,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 교육청 특색사업 등 7개 영역에서 실적을 평가했다.

경북교육청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등 학교 교육 내실화와 교육분야 안전관리 기반 구축, 직업교육 체제 강화 등을 중점 추진해 왔다.

교육부는 평가 결과에 따라 연말 특별교부금을 시·도 교육청에 차등 교부한다.

이영우 교육감은 "앞으로도 내실을 다져 명품 경북교육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서울중앙지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내란 혐의 사건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김 전 장관 측은 비상계엄 모의가 정...
정부는 도심 내 노후 저층 주거지를 블록 단위로 묶어 중층 주택을 공급하는 '도심 블록형 주택' 도입을 검토하며, 이를 통해 아파트 중심의 ...
개그맨 조세호가 논란 약 3주 만에 복귀 소식을 알린 가운데, '조폭 연루설' 의혹을 제기한 A씨가 추가 폭로에 나섰고, 조세호 측은 이러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