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금리인하와 7월 금리동결로 저금리 기조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은행이자에 대한 수익을 기대할 수 없는 투자자들이 임대수익과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개발 목적으로 계획된 신도시 택지지구 내 상업지구는 각종 개발호재가 많고 풍부한 배후수요로 미래가치가 높아 관심을 모은다.
여기에 택지지구 및 신도시에서 상업시설을 조성할 수 있는 지역은 한정적이어서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도 보장받을 수 있다.
신규 조성지역의 상업시설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투자처이지만 입지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향후 미래가치를 잘 따져봐야 한다는것이 부동산 관계자들의 의견이다.
경기도 하남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미사역세권 일대에 위치하는 상업시설 '미사 푸르지오 시티'가 분양 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 ㈜투게더홀딩스가 분양하는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국내 1군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시공해 높은 신뢰도와 안정성이 뒷받침된다.
총 815실의 오피스텔 분양이 완료돼 고정 수요가 확보된 상태이고 인근에는 대규모 업무지구 및 상권이 활발히 개발 중으로 2018년까지 약 7만 6천명의 풍부한 배후 임대수요가 확보된다.
고덕상업업무복합지구에는 3만 8천여 명, 엔지니어링∙신재생에너지 관련 등 2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는 엔지니어링복합단지에 1만 6천여 명, R&D∙비즈니스센터가 들어서는 강동첨단업무단지 1만 5천여 명의 유입이 예정돼 있다. 또 백화점∙영화관 등의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서는 하남유니온스퀘어도 2017년까지 조성이 마무리될 예정으로 고정수요가 확보될 전망이다.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을 중심으로 형성될 대규모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며, 미사역까지 도보 2분 거리고 뛰어난 접근성을 가져 일대 수요 확보 또한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 미사역 개통시기인 2018년에 입주가 진행될 예정으로 입주 시 바로 지하철 이용이 가능해 더욱 풍부한 수요가 확보될 전망이다. 미사역을 이용하면 잠실역 10분대, 강남역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 또한 향상될 예정이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 내부는 51~54%대의 높은 전용률로 매장 활용공간을 높였으며 1층 상가에는 사람들을 유인하고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입면과 동선이 만들어지며, 2, 3층의 상가 중에서 대로변에 노출되는 곳에는 테라스 상가가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미사 푸르지오 시티' 상가는 1억 원대로 누리는 더블역세권 프리미엄 상가로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로 투자비용을 최소화했고, 현재 선착순 분양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326-3 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18년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