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누리당 당권 주자들이 지난 21일 열린 대구경북 출신 국회 보좌진 모임에 너도나도 참석해 정견 발표를 했다. 새누리당이 야당이던 지난 2005년 결성돼 현재 국회 내 최대 규모로 성장한 이 모임의 이름은?(힌트 매일신문 7월 22일 자 5면)
2) 검찰이 최근 불법 인터넷 도박사이트 개설에 연루된 혐의를 잡고 삼성 라이온즈 투수인 이 선수를 비공개로 소환조사했다. 지난해는 해외 원정도박 혐의로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조사를 받았던 이 선수는?(힌트 매일신문 7월 21일 자 7면)
3) 수명이 다한 원자력발전소 해체 등의 임무를 맡게 되는 이 기관의 건립 계획이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사실상 무산됐다. 원전이 밀집한 경북도가 유치를 위해 오랫동안 사활을 걸었던 이 기관은?(힌트 매일신문 7월 20일 자 1면)
4)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등 야당은 최근 불거진 진경준 검사장의 법조 비리를 근절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것의 도입을 추진하기로 했다. 검찰 비리를 수사할 수 있는 외부 조직인 이것은?(힌트 매일신문 7월 19일 자 9면)
5) 최저임금위원회가 지난 16일 내년도 시간당 최저임금을 올해보다 7.3%(440원) 올리는 것으로 결정했다. 최저임금 시급을 월급으로 환산하면 135만2천230원이다. 내년도 최저임금 시급은 얼마인가?(힌트 매일신문 7월 18일 자 13면)
◆7월 14일 자 퀴즈 정답
① 이경희 ② 웜풀 ③ 5.0
④ 이승엽 ⑤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12·3 비상계엄은 잘못된 수단…국민께 깊이 사과" [영상]
배현진, 故안성기 장례식장 흰 옷 입고 조문…복장·태도 논란
[인터뷰] 추경호 "첫째도, 둘째도 경제…일 잘하는 '다시 위대한 대구' 만들 것"
"이혜훈 자녀들, 억대 상가 매매…할머니 찬스까지" 박수영 직격
판사·경찰·CEO·행정가…이번 대구시장 地選 '커리어 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