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일마이스터高, 기술 부사관 양성 '軍 특성화고' 뽑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총포·정보통신 등 50명 전문교육…36개월 복무 후 부사관·기업 취업

대구일마이스터고(교장 이윤재)는 19일 대전 계룡대 육군본부를 방문해
대구일마이스터고(교장 이윤재)는 19일 대전 계룡대 육군본부를 방문해 '군 특성화고 학'군 제휴 협약'을 맺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가 기술 부사관을 양성하는 '군 특성화고'로 선정됐다.

일마이스터고는 19일 대전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군(軍) 특성화고 학'군 제휴 협약'을 맺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군에서 요구되는 전문기술 분야를 맞춤식으로 교육하기로 했다.

육군본부는 군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군에서 필요한 전문기술 분야를 맞춤식으로 교육하고, 졸업과 동시에 입대해 특수장비를 운용하는 유급 지원병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협약을 계기로 육군본부는 일마이스터고에 군과 관련된 현장교육 기회 제공, 군 교육기관 공동 활용, 교내 교육을 위한 실습 장비 지원 등을 통해 학생들이 훌륭한 전문기술 부사관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일마이스터고는 앞으로 2학년 말 총포 및 궤도 차량 분야 30명, 정보통신 분야 20명 등 총 50명의 학생을 선발해 3학년 1년 동안 전문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그리고 졸업 직후 입대해 전문기술병(21개월)'전문기술부사관(15개월)으로 총 36개월의 복무를 하게 되며, 이후 계속 부사관으로 근무하거나 희망에 따라 전역해 협약 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

기술 부사관 양성 과정 학생에게는 ▷3학년 재학 중 전원 장학금 140만원 지급 ▷전역 후 국방부에서 대기업 등 우수업체 취업 알선 ▷전문기술병(21개월) 복무 중 부사관 임관 ▷부사관 재직 시 전문학사 자격 취득 ▷재학 중 ㈜한화그룹에서 우수학생 특별 채용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특히 입대 직후에는 지원금 700만원을 지급한다.

이윤재 교장은 "학생들이 대기업 공채, 군인공무원 등 진로를 보다 넓힐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올바른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