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일의 여러 종목 익스트림 대회인 '2016 생활체육 전국 익스트림 스포츠대회'가 29, 30일 대구스타디움 부근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산악자전거, 산악마라톤, 스포츠클라이밍, 액티브폴스포츠 등 4개 종목으로 나눠 열리며 참가 신청은 25일까지 해당 종목별로 협회(연맹)에 하면 된다. 대회를 주최하는 대구시체육회는 총 1천300만원의 상금과 각종 부상, 트로피, 메달, 기념품 등을 선물한다. 대구체육회는 지난해 3개 종목에서 올해 액티브폴스포츠를 추가했다.
산악자전거는 12개 부문(남녀 초등~일반) 14개 등급으로 나눠 대구스타디움 태극광장에서 출발해 유건산~두리봉을 도는 20㎞ 코스에서 열린다. 산악마라톤은 남자 청년부와 장년부, 여성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대구스타디움 태극광장에서 출발해 유건산, 대덕산을 돌아오는 11㎞ 코스에서 진행된다. 스포츠클라이밍은 대구스타디움 암벽등반장에서 난이도와 스피드로 구분, 6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액티브폴스포츠는 댄스와 체조가 결합한 피트니스 스포츠로 수직 기둥(pool)과 평행봉'철봉 등을 이용하여 강도 높은 근력과 유연성을 표현하는 익스트림 스포츠로, 최근 젊은 사람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대회는 남녀 9개 부문으로 나눠 선보인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문형배 "선출권력 우위? 헌법 읽어보라…사법부 권한 존중해야"
장동혁 "尹 면회 신청했지만…구치소, 납득 못 할 이유로 불허"
이준석 "강유정 대변인, 진실 지우려 기록 조작…해임해야"
권성동 구속 직후 페북 입장문 "민주당, 피냄새 맡은 상어떼처럼 몰려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