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일의 여러 종목 익스트림 대회인 '2016 생활체육 전국 익스트림 스포츠대회'가 29, 30일 대구스타디움 부근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산악자전거, 산악마라톤, 스포츠클라이밍, 액티브폴스포츠 등 4개 종목으로 나눠 열리며 참가 신청은 25일까지 해당 종목별로 협회(연맹)에 하면 된다. 대회를 주최하는 대구시체육회는 총 1천300만원의 상금과 각종 부상, 트로피, 메달, 기념품 등을 선물한다. 대구체육회는 지난해 3개 종목에서 올해 액티브폴스포츠를 추가했다.
산악자전거는 12개 부문(남녀 초등~일반) 14개 등급으로 나눠 대구스타디움 태극광장에서 출발해 유건산~두리봉을 도는 20㎞ 코스에서 열린다. 산악마라톤은 남자 청년부와 장년부, 여성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대구스타디움 태극광장에서 출발해 유건산, 대덕산을 돌아오는 11㎞ 코스에서 진행된다. 스포츠클라이밍은 대구스타디움 암벽등반장에서 난이도와 스피드로 구분, 6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액티브폴스포츠는 댄스와 체조가 결합한 피트니스 스포츠로 수직 기둥(pool)과 평행봉'철봉 등을 이용하여 강도 높은 근력과 유연성을 표현하는 익스트림 스포츠로, 최근 젊은 사람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대회는 남녀 9개 부문으로 나눠 선보인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