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치맥산업협회 '희망나눔 2016 송년의 밤'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치킨 먹으면서 어려운 이웃도 함께 도와요"

(사)한국치맥산업협회는 22일 오후 7시 대구 수성구 호텔인터불고에서 올해 대구치맥페스티벌(이하 대구치맥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도운 이들과 함께 '희망나눔 2016 송년의 밤' 행사를 열었다.

이번 송년의 밤 행사는 지난 '2016 대구치맥축제'에 도움을 준 관계자들과 한국치맥산업협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내년 치맥축제도 최고의 명품 축제로 개최할 것을 다짐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한국치맥산업협회는 불우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희망나눔 행사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모은 3천만원 상당의 치킨'닭고기 등 기부물품과, 교촌치킨이 기탁한 '서문시장 4지구 화재피해 복구 성금 1천만원'을 대구시에 전달했다. 교촌에프앤비㈜ 이근갑 국내사업 부문 대표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최근 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문시장 상인들을 돕는 데 동참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교촌은 이른바 '먹네이션'(먹다+도네이션)을 표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 먹으면서 사회공헌에 참여한다는 의미로, 원자재 출고량 1㎏당 20원씩 적립해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원자재 출고량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회사의 수익과 무관하게 기금 적립을 지속할 수 있다. 이 적립금은 주위의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에 쓰인다.

한편 한국치맥산업협회는 지난해 2월 지역의 유명 치킨업체와 관련 식품업체들이 대구를 치킨산업 발상지이자 중심도시로 발전시키고 대구치맥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고자 설립한 단체다. 앞서 2016 대구치맥축제에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는 한편, 50종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람객 100만 명을 유치해 성공적인 축제를 만든 바 있다.

한국치맥산업협회 권원강 협회장은 "앞으로도 대구치맥축제와 지역 치킨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