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장 신종백)는 창구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서류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융플랫폼 'MG모바일뱅크'의 구축을 추진한다.
'MG모바일뱅크'는 이전에 새마을금고를 거래한 적이 없는 고객이라도 비대면 실명확인과 바이오인증 등을 기반으로 계좌 개설부터 대출상품 가입까지 스마트폰을 통해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한 모바일 금융플랫폼 서비스다.
특히 금융결제원 바이오정보 분산관리시스템과 연계한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바이오(지문, 홍채 등) 인증을 도입해 로그인 및 인증절차를 간소화한다.
아울러 간편송금 및 간편결제, ATM간편출금 등의 간편서비스를 최대한 알기 쉽게 구성해 모바일 기기에 친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인터넷전문은행 수준의 비대면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예금'대출'공제 등 비대면 전용상품을 연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최근 금융권의 화두는 모바일 금융플랫폼이며 새마을금고를 이용하지 않았던 고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모바일뱅킹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구축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진행 중이며 이달 말 사업자 선정을 마무리한다. MG모바일뱅크는 구축 업체 선정 후 6개월간의 시스템 구축 기간을 거쳐 내년 상반기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