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천연 장수곱돌판에 구워 육즙 가득한 암퇘지? 대구 칠곡 맛집 '돌판 삼겹살 미성'

지글지글, 구울수록 육즙을 뿜어내는 삼겹살은 군침을 유발하고 식욕을 폭발하게 하는 인기 메뉴 일 순위로 꼽히고 있다. 칠곡3지구와 4지구 사이에 위치, 천연 장수곱돌판에 구어 촉촉한 삼겹살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있는데 그곳은 바로 북구 학정동 맛집 '돌판 삼겹살 미성'이다.

대구 지역에서 20여 년간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대구 북구 맛집 '돌판 삼겹살 미성'은 삼겹살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대구 지역의 도축장에서 갓 도축된 신선한 암퇘지를 가져와 영하 2도의 저온 숙성고에서 4일간 숙성시켜 육질이 부드럽고 맛있는 밥집으로 유명하다.

대구 칠곡 고깃집 '돌판 삼겹살 미성'만의 숙성과정을 거친 암퇘지는 돼지 특유의 냄새가 적고 씹을수록 깊은 풍미와 감칠맛을 낼 뿐만 아니라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을 완화하는 효과를 내 건강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고기의 씹는 맛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두툼하게 썬 고기는 앞뒤로 깊숙이 칼집을 넣어 고기의 식감을 더욱 부드럽고 쫄깃하게 만들어 주는데 고기를 구워낼 때 천일염을 뿌려주면 칼집 사이로 미네랄 성분이 침투해 단백질의 분해를 도와주고 골고루 익어 고기의 결이 살아있는 최상의 식감을 자랑한다.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건너편에 있는 '돌판 삼겹살 미성' 고기는 350도의 높은 온도의 바비큐 그릴에서 초벌로 구워내는 것으로 유명한데 고온에서 단시간에 구워져 겉은 바삭하고 기름기가 빠져나와 담백하고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어 최상의 삼겹살 맛을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는 고기를 구울 때 천연 장수곱돌판을 사용하는데 일반적인 삼겹살은 장시간 굽게 되면 고기의 육즙이 사라져 맛과 식감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미네랄 성분과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천연 장수곱돌판을 사용해 고기가 쉽게 타지 않아 마지막 한점까지 육즙이 가득한 촉촉한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미성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인기 메뉴 중 하나인 '오색돌판 비빔밥'은 고기를 먹고 난 후 즐기는 식사 메뉴로 다이어트 시 포만감을 주는 식이 섬유소질을 다량 함유한 고사리와 비타민 A와 카로틴을 함유해 시력 개선에 효과적인 당근, 사포닌 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도라지 등을 넣어 돌판에 고소하게 비벼낸다.

장수곱돌판에 볶아내 하트모양으로 내어지는 다채로운 색상의 '오색돌판 비빔밥'은 또 다른 먹는 재미를 선사하는데 비빔밥을 먹고 난 후 즉석에서 긁어주는 누룽지도 또 하나의 색다른 별미다.

또한, 칠곡 놀이방이 있는 식당으로 유명한 미성은 어린이를 위한 전용 놀이방과 30명을 동시수용 가능한 널찍한 단체석, 15대까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가족모임 및 동호회, 회식 등의 단체모임에도 좋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