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용헌의 인생독법/조용헌 지음/불광출판사 펴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강호동양학'이란 독자적 학문을 개척하며 이 시대의 이야기꾼인 조용헌이 '알수록 자유로워지는 내 운명 사용법'이란 부제를 달아 낸 책이다. 저자는 20대 중반부터 풍수서와 사주명리학을 탐닉하고 명산대천을 찾아 주유하며 강호의 낭인들과 우정을 쌓아왔다. 한마디로 아웃사이더의 삶을 살았다. 그 덕에 풍수, 사주명리, 유(儒), 불(佛), 선(仙) 고수들에게 자연과 인생의 이지를 체득하게 됐고 삶을 보는 혜안도 키울 수 있었다.

내일 당장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게 인생이다. 그렇다고 맘대로 되지 않는 것 또한 인생이다. 그래서 저자는 삶의 바라보는 시각을 남들이 잘 보지 않는 다른 각도로 돌려버린다. 그 결론이 운명은 홀연히 바뀌는 것이 아니라 매일 매일의 작은 노력들이 좋은 기운을 불러오고 그 공덕이 쌓여야 운명의 흐름도 바꾼다는 사실이다.

모든 세대가 미래를 두려워하면 살아가는 지금, 이 책이 작을 길잡이가 될 수 있다.

344쪽, 1만9천800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