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루기 위해 전문대를 다시 입학한 결정이 결실을 맺어 정말 뿌듯합니다."
대구과학대학교 측지정보과에 재학 중인 장혜진(25)씨는 졸업을 한 학기 남겨두고 있다. 4년제 대학 졸업 후, 2017년 3월 새로운 도전을 위해 전문대 문을 노크했던 그는 최근 지적공무원 시험에 합격해 행복한 졸업을 기다리고 있다.
"4년제 대학을 다니던 중 관심있던 지적 분야의 공무원 직렬이 있다는 것을 알게됐지만 시험에 응시할 수 없었습니다. 관련 자격이 필요했습니다"
앞서 4년 대학 시절이 아깝게 느껴졌지만, 그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대구과학대 측지정보과 입학을 결심했다.
"사실 전문대 재입학을 주위에 많이 알리지 않았습니다. 잘 모르는 사람들은 시간 낭비, 돈 낭비 아니냐며 차라리 인원도 많이 뽑는 다른 공무원 직렬로 준비하라는 권유도 많이 받았죠. 하지만 늦지 않았다고 격려해주신 지도 교수님 덕분에 용기내어 도전하게 됐습니다"
대구과학대 입학 후 누구보다 학교생활을 열심히 한 장씨는 "학기 중에 자격증 취득을 차근차근 준비했고, 지적 공무원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나갔다"며 "우리 학과에는 현장에서 쓰이고 있는 실습 기자재들이 다양하게 구비돼 있어 시험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하며, 좋은 결과로 이어지게 이끌어준 이영욱 교수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그는 전문대 'U턴 입학'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목표가 뚜렷하고 의지가 있다면 늦은 시기는 없다고 봅니다. 경제적 부담이 된다면 대학의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활용하세요. 주저하지 말고 도전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