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다양한 호재 품은 용인…동백 '아라곤캐슬' 타운하우스 인기

용인은 서울 강남과 판교 테크노밸리, 동탄신도시 등이 가까운 수도권 대표 직주근접 도시로 인구유입이 매우 활발하다. 이런 용인에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

최고의 호재는 단연 GTX(용인역 예정)개통과 도로망 확충이다. 2021년 말 용인시 기흥구에 개통 예정인 GTX를 이용하면 서울 삼성역까지 15분대 도착이 가능하다. 용인역 인근의 기흥구, 처인구에 위치한 지역에서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에 연결돼 접근성이 매우 우수해진다. 제2외곽고속도로와 제2경부고속도로가 개발 중으로 용인시 처인구와 기흥구 일대의 교통 편의가 대거 개선되는 것도 호재다. 서울 동남권과 수도권, 세종시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진다.

의료시설도 용인 지역에 대거 입지한다. 755병상의 상급종합병원인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도 기흥구 동백동에 2020년에 개원을 앞두고 있다. 제약, 의료기기, 바이오산업 등이 들어선 총 20만8000㎡ 규모의 용인연세의료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이라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이 기대된다.

개발 호재가 풍성한 용인 동백지구 내 '아라곤캐슬' 동백 타운하우스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지역 호재의 수혜효과가 상당한 동시에, 맞춤형 단독주택으로 주거 환경이 탁월해 호평 된다.

총 25세대, 전용면적 84㎡의 중소형 타운하우스로 복층형과 다락방 포함 3층으로 건립 예정인 아라곤캐슬 동백 타운하우스는 개인의 생활 특성에 따라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30평대의 넓은 마당이 제공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2.5~2.7m로 상당히 높은 층고도 개방감을 높여준다.

이 타운하우스는 샷시와 거실 바닥에 기능성 제품을 적용해 안전성과 실용성을 높였고, 마감재 등 내부 자재에 KS 인증을 받은 고급 자재를 사용해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주방과 신발장, 욕실 가구 등에 한샘 제품만 사용된 것도 눈에 띈다. 홈오토시스템과 디지털 도어록, 음식물 분쇄처리기 및 실별 온도조절 등의 시스템이 적용된 최신형 타운하우스로 매력을 더한다. 마치 아파트에서 생활하는 듯한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거실에서 정면으로 석성산을 조망할 수 있는 동백지구 최고의 숲세권 타운하우스로 쾌적한 주거 환경도 돋보인다. 산책이나 등산을 나가기에 좋아 입주민에게 힐링 라이프를 선사한다.

동백역이 도보거리에 있는 역세권 타운하우스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이동하기 좋다. 타운하우스 주변에는 광역버스, 마을버스, 일반 버스가 다양한 노선으로 운행돼 버스 이용도 용이하다.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영동고속도로 마성IC, 용서고속도로 흥덕IC 등을 차량으로 10분 내 도착할 수 있다. 서울-세종고속도로와 제2경부고속도로까지 개통을 앞둬 교통이 한층 편리해진다.

타운하우스 인근의 생활 인프라도 풍성하다. 개원 예정인 용인 동백세브란스병원은 도보 이용이 가능해 의료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석성초등학교와 초당중.고등학교 등이 도보거리 내 위치해 교육 환경도 좋다. 시립 동백유치원과 예성유치원, 어린이집이 타운하우스 인근에 자리해 유아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이 타운하우스는 합리적 가격의 타운하우스로 인기가 좋다. 동백지구에 들어선 2백여 세대의 타운하우스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지만, 일대 타운하우스 분양가가 5억 중후반에 형성된 것과 달리 합리적 가격을 제시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분양관계자는 "이 타운하우스는 현재 토목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고, 건축시공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며 "올해 말부터 2019년 2월로 입주가 예정돼 있고, 합리적 가격에 맞춤형 단독주택을 실현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고 전했다.

한편, 홍보관은 용인 동백 초당역 앞에 위치한다. 맞춤형 타운하우스 실현이 가능하도록 개별 상담이 제공되며 주말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