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이유 '삐삐' 울렸다…네티즌 반응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이유 삐삐 뮤직비디오. 아이유 삐삐 유튜브 영상 캡처
아이유 삐삐 뮤직비디오. 아이유 삐삐 유튜브 영상 캡처

데뷔 10주년을 맞은 아이유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삐삐'를 공개했다.

이번 깜짝 디지털싱글 신곡 '삐삐'는 아이유가 새롭게 도전하는 '얼터너티브 R&B' 장르의 곡으로, 관계에 있어 무례하게 '선'을 넘어 오는 사람들에게 던지는 유쾌하고 간결한 경고의 메세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유니크하면서 현대적인 사운드와 '음색퀸' 아이유의 독보적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며 자유분방하고 중독성 있는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 곡은 아이유의 데뷔곡 '미아'를 작곡하고 아이유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오랜 음악적 파트너인 작곡가 이종훈이 작곡을 맡아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10년간 맞춰 온 완벽한 호흡을 바탕으로 '치열함 대신 즐겁게 작업에 임했다'는 아이유는 프로듀서이자 작사가로서 곡의 유니크한 감성을 덧입히는 작업에 힘을 쏟았다.

네티즌들은 '존멋이야 아이유 아존나 좋다구우ㅠㅠ' '아이유 삐삐 기분이 우울한지 노래가 느리고 쳐진다 1.25배속으로 들으면 들을만함' '가사가 스물셋의 부드러운? 어른스러운 버전인 것 같음' '아이유 삐삐 가사 진짜 멋있다' '진짜 말도 안 되는 작사실력.. 노래 넘 좋다. 스웩유 최고' 'M/V에서 춤추는거 졸귀~♡' '역시 믿고 듣는 아이유' '내가 아는 삐삐는 예~전 주근깨 빨강머리ㅋ 삐삐처럼 통통튀는 매력적인 노래~' '아이유 음악은 믿고듣. 이런것도 어울리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음원 발매 후 아이유는 오는 10월 말부터 12월까지 부산, 광주, 서울 등 국내 주요 3개 도시 및 홍콩, 싱가포르, 방콕, 타이베이 등 아시아 4개국을 배경으로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을 열고 대규모 아시아 투어 개최 소식에 돌입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