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먹방BJ도 감탄한 대구의 맛" 내달 4일까지 '가을 여행주간'

관광지 2곳서 스탬프 받고 영수증 첨부하면 마그넷 기념품 증정

대구시는 2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가을 여행주간' 행사를 연다. 이 기간 대구를 찾은 관광객 혹은 시민들은 대구시내 주요 관광지에서 스탬프 도장을 받을 수 있다. 청라언덕, 서문시장, 이월드, 83타워, 김광석길, 동화사, 옻골마을, 마비정벽화마을, 디아크, 사문진주막촌, 앞산전망대, 수성못, 힐크레스트, 스파밸리 등 12곳이다.

이중 2곳 이상에서 도장을 받고, 인근 카페나 음식점 2곳의 영수증을 첨부해 김광석길, 쌈지공원, 동대구역에 있는 관광안내소로 찾아오면 대구관광 마그넷 기념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 기간 대구시내 곳곳에서는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다채로운 축제가 열린다. 20~21일에는 중구 종로 화교거리에서 화교중화문화축제가 열리고, 26~28일에는 팔공산 갓바위 시설지구 일대에서 단풍축제가 개최된다. 이월드에서는 31일까지 할로윈페스티벌이 열릴 예정이다.

대구관광블로그(https://blog.naver.com/daeguvisit)에서 할인쿠폰을 내려받아 숙박업소나 음식점에 내면 특별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른바 '먹방'을 즐기는 유명 인터넷 방송인(BJ) 들이 주목한 대구의 명물 음식들도 맛볼 수 있다. 먹방이란 '먹는 방송'의 줄임말로, 갖가지 음식을 즐기는 모습을 방송으로 보여주는 콘텐츠를 뜻한다.

'BJ밴쯔'가 '전국 8대 명물 빵 대결'에서 1위로 선정한 대구 명물 삼송빵집의 '통옥수수빵'을 비롯, 봉덕시장 꿀떡, 대구 10미(味)인 동인동 찜갈비 등 별미들이 마련돼 있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다양한 음식테마거리와 대구만의 특별한 음식자원을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지역 음식들이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