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8 R-BIZ 챌린지, 로봇선도도시 대구에서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년 R-BIZ(Robot-Business, Idea, Zest) 챌린지’가 15일부터 17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린다.

올해 4번째 개최되는 R-BIZ 챌린지는 지난 3년간 경기도 일산(킨텍스)에서 개최되어 오다 올해 처음으로 대구에서 개최되는 정부 주도 로봇경진대회다. 국내 로봇제품을 대상으로 서비스 및 마케팅 전략을 발굴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로봇융합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3개 부문, 6개 대회로 나뉘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대통령상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 등 총 47점을 시상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취업연계 특전, 해외 로봇대회 참가 등의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연초부터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 예선에는 총 500여팀, 1천여명이 참가했으며, 15일부터 진행되는 본선에는 최종 270여팀, 680여명이 참가한다. 중국과 말레이시아, 호주에서도 60여명이 대구를 찾을 예정이다.

신경섭 대구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R-BIZ 챌린지는 로봇산업 메카도시 대구의 위상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 라며 “국내 기업에는 로봇제품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대회 참가자와 관람객에게는 국내 로봇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함께 로봇을 즐길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