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립대학교, ㈜KCC와 손잡고 자동차 도장 분야 전문인력 양성

취업 활성화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경북도립대학교 정병윤 총장과 ㈜KCC 신영준 이사가 상호협력 업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도립대 제공
경북도립대학교 정병윤 총장과 ㈜KCC 신영준 이사가 상호협력 업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도립대 제공

경북도립대학교(정병윤 총장)와 ㈜KCC(정몽진 회장)는 15일 전문인력 양성 및 현장실습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경북도립대와 ㈜KCC 협약을 통해 ▷경북도립대 자동차과 재학생의 ㈜KCC 산업현장 실습 기회 제공(2019년) ▷우수 학생 취업연계 협조 ▷실험 실습 장비 공동 이용 ▷자동차 도장 분야 전문교재 및 교육과정 공동 개발에 상호 협력기로 했다.

도장 기술 인재를 배출하는 경북도립대와 국내 자동차 산업 도료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KCC가 손잡게 되면서 동반 상승효과가 기대된다.

경북도립대는 지난 9월 경북테크노파크 등 100여 개 기관과 산·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해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정병윤 총장은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경북도립대 학생들이 국내 굴지의 기업들이 보유한 산업현장을 체험하고 취업의 폭도 넓힐 수 있도록 산학협력 체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