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 지방행정과는 지난 19일 김윤식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 사무총장을 초청해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자치분권 종합계획과 지역의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민선 4~6기 시흥시장을 지낸 김윤식 사무총장의 지방자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의 자치분권 종합계획과 지역사회의 변화, 지방자치 단체의 대응전략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수업시간에는 배울 수 없는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경북도립대는 학생들의 인성과 전문성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방송인 로버트할리, 시골의사 박경철, 산악인 허영호 등 자신의 분야에서 열정을 다하는 인사들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정병윤 경북도립대 총장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분야별 저명 강사를 초청해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제공함으로 학생들의 전공지식을 함양하고 자기계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