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전 카카오뱅크 이체 및 결제 서비스 오류가 발생해 일부 이용자가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한 이용자는 "인출 문자만 오고 내가 기계에서 돈을 못 꺼낸다. 콜센터 전화했더니 대기 203명이다"고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렸다.
트위터에도 "결제도 안되고 전화도 안받고", "이체 왜 안돼?" 등 다양한 불만이 올라오고 있다.
카카오뱅크 측은 인출 오류 원인을 찾는 중이다.
이와 하께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톡 초대 기능을 활용해 모임 회비를 관리할 수 있는 모임통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모임주는 자신이 사용하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모임통장으로 전환하거나, 새 계좌를 만들어 모임통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모임주는 해당 모임의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초대장을 보내 모임 구성원을 모임통장 멤버로 초대할 수 있다. 모임통장 1계좌에 최대 1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초대를 받은 모임멤버는 카카오뱅크 회원으로 가입만 하면 계좌 없이도 모임통장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모임멤버는 만 14세 이상부터 가능하다.
모임주는 카카오톡으로 모임멤버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회비 납부를 요청할 수 있다.
기존 카카오뱅크 개인계좌를 모임통장으로 전환했다면 원래 쓰던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를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캐시백 혜택도 동일하다.
모임멤버에게는 모임통장 실제 계좌번호가 아닌 가상계좌번호를 노출하고 거래명 일부를 별표로 처리하는 등 보안 기능도 더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기존 은행 모임통장에서 불편했던 모임멤버 초대와 회비 납부 요청 등 소통 기능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모임통장 서비스는 이날부터 애플리케이션(앱) 업데이트를 하면 이용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與 진성준 "집값 안 잡히면 '최후수단' 세금카드 검토"
[르포] 안동 도촌리 '李대통령 생가터'…"밭에 팻말뿐, 품격은 아직"
안철수 野 혁신위원장 "제가 메스 들겠다, 국힘 사망 직전 코마 상태"
李 대통령 "검찰개혁 반대 여론 별로 없어…자업자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