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캐슬 17회 대본 유출이 16일 제작진에 의해 공식 확인됐다. 자세한 정황은 파악중이지만, 대본이 유출됐다는 사실은 확인된 것.
이에 해당 회차인 17회 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관심이 이른바 김이 새는 것은 아닌지 주목된다.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시청률이 한풀 꺾이는 것은 아닐 지다.
1회 1.7%(닐슨코리아 기준)로 출발한 스카이 캐슬은 최근 5회 연속으로 JTBC 드라마 시청률 신기록을 갱신했다.
12회 12.3%로 JTBC 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의 12.1%를 깨더니, 13회 13.3%, 14회 15.8%, 15회 16.4%, 16회 19.2%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거듭 수립했다.
이에 20% 돌파가 17회에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됐지만, 이게 쉽지 않을 것이라는 얘기다.
반대로 대본 유출 자체가 일종의 노이즈 마케팅 및 이슈 몰이 역할을 해 기존 시청자를 묶어두는 것은 물론 신규 시청자도 유입시킬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아울러 기존 시청자들은 이야기 전개 양상만큼 극본을 구현하는 배우들의 연기, 영상미 등에 극찬을 보내고 있다. 따라서 극본이 유출됐더라도 시청자들은 본방사수 그 자체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는 얘기다.
댓글 많은 뉴스
'내편은 묻지마 사면, 니편은 묻지마 구속(?)'…정권 바뀐 씁쓸한 현실
'우리 꿈 빼앗겼다' 입시비리 조국 사면에 수험생·학부모·2030 분노 표출
김건희 구속·국힘 당사 압수수색…무자비한 특검 앞 무기력 野
유승준 "사면? 원치 않아…한국서 돈 벌고 싶은 생각도 없다"
김문수, 당사서 '무기한 농성' 돌입…"무도한 압수수색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