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TV 세계의 명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가 26일 오후 10시 55분에 방송된다.
대학을 졸업한 해리(빌리 크리스탈 분)는 샐리(맥 라이언 분)와 뉴욕행을 함께하게 된다. 지루한 여행길에 둘은 교대로 운전을 하며 티격태격 논쟁을 벌인다. 성격이 너무 다른 두 사람은 짧은 인사를 나누고 헤어진다. 그리고 5년 뒤, 정치 자문가가 된 해리는 우연히 공항에서 연인과 같이 있는 샐리를 발견한다. 둘은 공교롭게 같은 비행기를 타게 된다. 해리는 결혼을 앞둔 상태이며 샐리는 기자가 되었다. 그리고 5년 전과 마찬가지로 목적지에 도착한 후 헤어진다.
연인과 이별한 샐리는 아내에게 이혼 통보를 받은 해리와 서점에서 우연히 만난다. 이별과 상처를 경험한 비슷한 처지인 둘은 처음 만난 지 10년 만에 이제야 친구 사이로 발전한다. 어느 날 헤어진 연인의 결혼 소식에 힘들어하는 샐리를 위로하던 해리, 둘은 친구 이상의 관계로 뜻밖의 하룻밤으로 이어진다.
이 영화에서 맥 라이언의 톡톡 튀는 매력을 살린 실제 모델은 이 작품의 시나리오 작가인 노라 에브론이다. 노라 에브론의 로맨틱한 각본이 이 영화의 성공에 큰 몫을 담당했다. 이후 로라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과 '유브 갓 메일'의 연출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노라 에브론은 뉴욕 포스트 신문사 기자 출신으로 여러 유명 잡지의 편집장을 거쳐서 영화 각본을 쓰기 시작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