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슈퍼푸드 모링가 화제…'혈관 청소부'로 불려…설사·구토 등 부작용 주의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모링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모링가는 영양소가 풍부해 적은 양을 먹어도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효능에 관심을 모은다. 먼저 모링가잎은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해 인슐린분비를 촉진시키고, 체내의 혈당을 저하시키는 역할을 해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또한 모링가에 함유된 아연과 비타민A, 비타민E, 아미노산이 모발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모링가씨앗에서 추출되는 모링가오일은 지방함량이 높은식물성 오일이다. 이 오일은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줘 비듬과 탈모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 밖에도 혈압 예방 및 피부 미용과, 장기능을 촉진시켜 해독작용에도 뛰어나다. 이에 디톡스 효과를 인정받아 최근 사람들이 몸안의 독소를 빼기 위해 모링가를 찾기도 한다.

모링가는 가루 또는 환 등으로 모링가 효능을 쉽게 얻을 수 있다. 대부분의 모링가가루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모링가잎을 이용하여 만든 가루로 따뜻한 물에 태워 모링가차로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모링가가루는 밥을 지을 때 혹은 음식을 조리할 때 첨가하여 먹어도 된다. 모링가의 원산지는 파키스탄, 인도 등 히말라야 지역이었지만 현재 국내에서도 모링가 재배가 시작되어 국내산모링가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