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농협, 공명선거대책위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조합장 선거 공신력 실추 농축협 제재 강화

경북농협은 최근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공명선거추진대책위원회를 열었다. 경북농협 제공
경북농협은 최근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공명선거추진대책위원회를 열었다. 경북농협 제공

경북농협은 최근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제2회 동시 조합장선거를 앞두고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 공명선거추진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

공명선거추진대책위원회는 도기윤 본부장을 위원장으로 시군지부장, 지역본부 간부 직원 등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선거 관련 중요 현안을 공유하고 선제적 대응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협의체이다.

회의에서는 깨끗하고 공정한 제2회 동시 조합장선거 구현을 통한 공명선거 달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공명선거 추진대책 등에 대하여 심도있게 논의했다.

특히 도 본부장은 설 명절 연휴 금품음식 제공 등 각종 불법선거 사례가 한 건도 발생되지 않도록 시군지부장 및 지역본부 간부 직원들의 각별한 관심과 계도활동을 당부했다.

경북농협은 공명선거 추진기반 구축을 위해 ▷부정선거신고센터 운영 ▷경북선관위와 실무협의회 수시 개최 ▷경북경찰청과의 공명선거 MOU 체결 ▷농축협 임직원 대상 교육 실시 ▷농축협 정기총회 시 '공명선거 추진교육 실시'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앞으로는 공명선거 달성을 위해 ▷현수막전단 등 각종 홍보물 추가 배부 및 활용 지도 ▷공명선거 담화문, 신고제보 안내 문자 발송 ▷임직원 및 조합원 대상 공명선거 교육 확대 실시 ▷부정선거 관련 행위자 및 공신력 실추 농축협 제재 강화 등을 계획해 조직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도 본부장은 "선거일까지 남은 40여 일 동안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경북농협 임직원이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