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강추! 대구경북 애견동반 산책길 50] <3>서재문화체육센터 건너 파크 골프장 둘레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복합 체육센터

서재문화체육센터 인근은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로 가득하다. 최근 시니어들 사이에서 인기 스포츠인 '파크골프'부터 수영장, 풋살장, 헬스장, 500여 미터 인근에는 승마장도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찾아 각자 좋아하는 운동을 즐기며 강아지 산책도 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장소이다.

오늘의 애견 산책길은 서재문화체육센터 건너 파크 골프장 둘레길이다. 파크 골프장 외곽으로 난 산책길은 40여분 코스이다. 길을 걷다 보면 골프코스와 만나기도 필드를 가로지르기도 한다. 마치 작은 골프장을 걷는 기분이 드는데 파크골프 피크시간대인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는 피해 걷길 추천 드린다. 파크 골프는 공을 굴리는 방식이라 공이 사람 머리 위로 날아다니지는 않지만 강아지 키 높이로는 날아들 수 있어 안전사고에 주의하자. 사람이 사용하는 시설에서는 사람이 먼저다.

코스 중에는 2~3m 간격으로 나무가 서 있는 잔디밭이 있다. 여기는 골프장 외 시설이라 공이 날아들 위험이 없다. 목줄을 채우고 실컷 뛰어다닐 수도 있고, 나무가 많아 강아지에게는 냄새로 호기심을 푸는 놀이공원 같은 장소이다.

산책 겸 강아지 발톱 정리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일석이조 산책로도 있다. 서재문화체육센터에서 대구 그린에너지센터까지의 언덕은 포장된 인도로 자동차 통행이 적고 한적해 조용히 걷기에 아주 좋은 길이다.

***우리 동네 숨은 애견산책 명소를 소개해주세요. 그리고 함께 걸어요. 대구·경북 최고의 애견동반 산책길 50곳을 발굴하는 날까지 함께 산책하고 코스를 평가해 주실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참가 문의는 kmh@imaeil.com으로 부탁드립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