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JTBC 눈이 부시게 4회 시청률 5.4% "관심도 탄력 얻었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9일 기준 네이버 국내드라마 일간검색어 순위. 네이버
19일 기준 네이버 국내드라마 일간검색어 순위. 네이버

JTBC 월화드라마 눈이 부시게 시청률이 탄력을 받고 있다.

지난 19일 4회 방송이 5.4%(닐슨코리아 기준)로 급상승한 것이다.

1회와 2회 3.2%, 3회 3.7%로 3%대에 머물다 5%대로 껑충 뛰어오른 것.

매일신문은 19일 자 '눈이 부시게 줄거리…4회 시청률 4% 넘길까?' 기사를 통해 시청률 상승 조짐이 있음을 예측한 바 있다.

이 기사에서는 4% 돌파를 예상했다. 그 근거로 시청률을 넘어서는 시청자들의 관심도를 꼽았다. 향후 시청률을 높일 수 있는 바탕으로 이런 관심의 상승세를 거론한 것.

18일 기준 네이버 국내드라마 일간검색어 순위에서 눈이 부시게는 시청률 30~40%대의 국내 최고 시청률 드라마 KBS2 하나뿐인 내편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시청자들이 눈이 부시게 관련 검색을 많이 했다는 얘기다.

그런데 같은 시간 방송되는 경쟁 프로그램인 tvN 왕이 된 남자는 이 순위에서 눈이 부시게에 뒤진 4위였다.

눈이 부시게는 월화드라마의 화요일 방송이 이뤄진 19일 기준 네이버 국내드라마 일간검색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왕이 된 남자. 이 역시 시청률(19일 눈이 부시게 5.4%, 왕이 된 남자 10%)과는 상반된 결과였다.

다만 왕이 된 남자는 처음으로 10%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역시 선전했다. 이에 오후 9시 30분 방송 두 월화드라마 자체가 흥행가도에 들어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아울러 시청률은 현재의 측정 수치이지만, 검색어 순위 등은 향후 시청률의 상승 가능성을 가늠하는 지표로 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관련 검색에는 시청자 및 예비 시청자의 관심이 함께 포함돼 있다는 분석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