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앞산공원, 트립어드바이저 등록 대구 여행지 중 선호도·평가 1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앞산전망대. 매일신문DB
앞산전망대. 매일신문DB

대구 남구 앞산공원이 '트립어드바이저(여행조언자·trip advisor)' 에 등록된 대구 124개 관광지 중 여행자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트립어드바이저' 는 전 세계 여행자들이 올린 리뷰와 의견이 6천만건 이상 공유되는 세계 최대규모 여행정보 웹 사이트로 지난 2012년부터 한국어 공식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앞산공원은 현재 174건의 리뷰, 4.5의 평점을 받아 대구 124개 여행지 중 여행자 평가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동화사▷서문시장▷대구도시철도▷김광석다시그리기길 ▷대구수목원▷계산성당▷이월드▷삼성라이온즈파크▷두류공원이 앞산공원의 뒤를 이었다.

대구 남구청은 지난 2017년 문화관광과를 신설하고 앞산 8경 선정, 관광 브랜드·슬로건 제정 등 앞산 생태관광 콘텐츠 개발에 힘 써왔다. 또 찾아가는 관광안내소 운영, SNS홍보 강화 등 앞산 관광 마케팅 활성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영향력이 큰 여행정보사이트에 1위를 기록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며 "더욱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대구와 남구를 찾을 수 있게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